
@Bean이나 Component Scan 으로 스프링 컨테이너 내부에 빈 저장소에 등록하기전 해당 빈을 조작 후 등록한다.
(빈을 생성한 후로 무언가를 처리하는 용도)
객체를 조작 할 수도 있고 , 다른 객체로 바꿔치기도 가능함.

빈으로 등록될 A,B 클래스가 존재한다.

빈 후처리기 클래스.
초기화된 빈이 만약 A라면?
B를 인스턴스화 해서 B를 return하여 스프링 컨테이너에 B 객체를 등록한다.

config를 통해 빈은 A 객체만 등록되도록 설정해놓았지만


빈 후처리기에 의해 B 객체가 스프링 컨테이너에 등록됬단것을 확인 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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